본문 바로가기

돈을 벌어야지

도매처를 찾아라~~~!!



온라인이나 오픈마켓으로 제품판매를 목적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찾으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.
저도 창업도 하고 물류 납품도 하고 있다보니 마찬가지구요..

다른분들은 다를수도 있겠지만,
공장을 찾아가는것보다 유통을 많이 하시는분을 알게 되서 같이 하는게 조건이 더 좋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
일반적인 생각은 공장을 찾아가서 소위 말하는 공장도가에 사면 제일 싸게 살수 있다고 생각하지만, 꼭 그런건 아니죠~~

일단 공장들은 개인은 상대 하기를 싫어합니다.
아~ 물론 당장 제품팔데가 없어서 힘든공장은 아무나 사주기만 하면 굽신하겠지만,
그래도 좀 공장다운 공장이라면 그렇다는 이야기 입니다.
여러가지 룰도 모르고 수량도 얼마 않되고 이런저런 부탁이 많은  번거로움이 가장 큰 이유일겁니다.
저도 오늘 거래처에 갔다가 10000개 이상의 제품을 잡아놓고 어느정도 선에서 선입금도 하고 왔습니다.
그냥 나오기는 뭐해서 거래처 과장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,
보기에도 딱 처음이라고 써있는분이 오셔서 참 힘들게 말씀하시고 가시는 모습을 봤습니다.
말씀하신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온라인으로 여기제품을 팔아보고 싶다는 이야기 였고, 수량도 지금은 얼마 않되지만, 잘 될거라는 뭐 그런내용이었습니다.

거래처에서는 그냥 주로 납품해 주는 업체 연결을 해 주면서 그곳을로 가시라고 하고 더이상은 이야기를 않합니다.
예전에는 현금만 싸들고 트럭한대 갖고 가면 어느정도 제품을 다 받을수 있었습니다.
요줌에는 많은 차이가 있죠...
확실히 믿을만한 거래처 몇군데 외에는 귀찮기도 하고 번거롭기 때문입니다.
지금 여러가지 아이템을 찾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